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음식물처리기 구매비 최대 40만원 지원

강북구, 음식물처리기 구매비 최대 40만원 지원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6 07:3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처리기 구매비 50% 지원, 최대한도 40만원

▲ 강북구청사전경(사진=강북구)
[국회일보] 서울 강북구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음식물류 폐기물 가정용 소형감량기 구매비를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모집 공고일 이후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강북구민으로 아파트를 제외한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에 한한다.

구매한 음식물처리기는 K마크, 환경표지, 단체표준, Q마크 등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어야 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후에는 사용실적 제출과 설문조사에 응해야 한다.

지원액은 음식물처리기 구매비의 50%로 최대한도 40만원이다.

보조금은 신청일로부터 약 2~3개월 후 지급된다.

구는 올해 선착순 100세대에 음식물처리기 구매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구민은 4월 1일부터 보조금 지원 신청서 구매 증빙자료,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강북구 청소행정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지원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음식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기물 최소화, 자원순환 등을 활성화해 강북구를 친환경 도시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