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택트 시대’ 도봉구, 기부도 기부받는 것도 손쉽고·안전하게 하자

‘언택트 시대’ 도봉구, 기부도 기부받는 것도 손쉽고·안전하게 하자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6 07:3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오는 4월 1일부터 비대면 기부 무인보관함 운영

▲ ‘언택트 시대’ 도봉구, 기부도 기부받는 것도 손쉽고·안전하게 하자
[국회일보] 도봉구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기부 서비스를 선보인다.

구는 오는 4월 1일부터 비대면으로 기부하고 기부받을 수 있는 무인보관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보관함은 도봉푸드마켓 이용대상자 1,100명 중 비대면 수령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와 마켓 운영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마련됐다.

도봉푸드마켓은 단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부받고 이를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복지서비스를 말한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주민을 선정하고 도봉푸드마켓을 통해 식료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무인보관함은 도봉역 하부 도봉푸드마켓 매장 앞에 설치돼 있으며 24시간 연중 이용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품목 5가지를 선택해 도봉푸드마켓으로 사전 신청 후 2일 이내 방문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평소 기부를 하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던 주민들도 무인보관함에 소량·소액의 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 가능 품목은 상온 보관이 가능한 식품 또는 생활용품 등이다.

기부 신청은 온라인푸드뱅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보관함 29칸 중 이용자들에게 배정된 보관함을 제외한 10칸에 대해서는 구민 누구나 일반 보관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무인보관함 운영으로 지역 내 기부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