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수한 동심 챙기기 나선 송파, 보호대상 아동에 ‘달콤한 생일파티’ 선사

순수한 동심 챙기기 나선 송파, 보호대상 아동에 ‘달콤한 생일파티’ 선사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6 07:4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대상 아동·보호자 152명 대상 ▲케이크만들기 ▲사진촬영 및 액자 선물 사진전문가 재능기부도 이어져…서 구청장 “환경 막론 아이가 행복한 도시 조성”

▲ 순수한 동심 챙기기 나선 송파, 보호대상 아동에 ‘달콤한 생일파티’ 선사
[국회일보] 가장 축하받아야 할 생일 상처받는 아이가 없도록 송파구가 지난 22일 관내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한 특별한 생일파티를 준비했다.

구는 보호자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보호대상 아동의 현황을 매년 파악해 관리하고 있다.

올해 대상 아동은 총 76명, 주로 부모의 부재나 질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다른 가정 또는 공동생활가정에서 지내는 아이들이다.

‘달콤하고 고소한 나만의 특별한 생일파티’를 선사하는 약칭 ‘달고나’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기념일을 잘 챙기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생일을 맞는 달이면 보호자 등 소중한 사람과 2인 1조로 손수 생일 케이크를 만들고 기념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선물 받는 특별한 추억을 얻게 된다.

아이와 보호자가 행복하게 소통하고 나아가 해체 위기의 가족들이 끈끈한 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지난 3월 22일 석촌동의 한 케이크 공방에서 올해 첫 생일파티가 열렸다.

1월부터 3월까지 생일을 맞은 아동과 보호자 22명이 모인 자리는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손수 케이크를 만드는 특별한 경험이 오래오래 기억 속에 남을 것 같다.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기분이 좋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기념사진 촬영과 액자 제작은 사진 전문가인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3~4월에는 송파구 공무원 사진동아리 회원들이, 5월에는 개인 사진관을 운영 중인 자원봉사자 이요한 사진사가 릴레이 봉사로 힘을 보탠다.

지난 22일 참여한 한 봉사자는 “아이들이 이색 체험을 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이 색다른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돼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려운 환경 속 아이들도 티 없는 동심을 지켜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야말로 행정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막론하고 모든 아동이 행복한 도시, 포용의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