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인헌 괴산군수,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보 ‘눈길’

송인헌 괴산군수,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보 ‘눈길’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6 08:3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인헌 괴산군수,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보 ‘눈길’
[국회일보] 송인헌 괴산군수가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5일 괴산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송인헌 군수의 주재로 공직자 정책연구단 워크숍이 열렸다.

괴산군청 6급 공무원 28명이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괴산군 지속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을 주제로 논의를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2월에 이어 세 번째로 공무원들이 자유롭고 부담 없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정책연구단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처음에는 부담도 됐으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평소 괴산군 발전을 위해 생각했던 것들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젊은 공직자들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21일 공직 입문 7년 내외 MZ세대 공무원 25명으로 구성된 ‘미래혁신 주니어보드’가 출범했다.

‘미래혁신 주니어보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직된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올해 초에는 기존의 형식적인 읍면 순방 대신 군민이 직접 질문하고 군수가 답변하는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추진하는 등 군민과의 소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며 “이러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나오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생각이 ‘자연특별시 괴산’의 지속적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