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특별자치도, 상반기 구제역백신 일제접종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상반기 구제역백신 일제접종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6 10:2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제역 백신항체 모니터링 검사를 통한 일제접종 이행 여부 확인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 2주간 도내 소·염소 7,436호 289천두에 대해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추진한다.

자가접종 농가의 접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접종 기간은 2주로 진행되며 백신은 국내 구제역 발생 유형인 O형과 A형의 방어가 가능한 2가 혼합백신을 사용한다.

소규모 농가의 경우 시군 공수의사 등의 전문인력을 동원해 접종을 지원하고 전업규모 농가는 자가접종을 원칙으로 하되 고령 등의 이유로 자가접종이 어려운 경우 도 자체사업을 통해 접종 지원한다.

아울러 4~5월 중 예방접종 이행 여부 확인을 위해 ’23년 항체 검사 실적이 없는 전업농 등 방역 미흡 우려 농가를 우선으로 구제역백신 항체 모니터링 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염소 농가의 구제역 백신접종 관리 강화를 위해 도축장에 출하하는 염소를 대상으로도 항체 검사를 추진한다.

검사 결과, 항체양성률이 기준치 이하인 농가에 대해는 추가접종 및 재검사, 과태료 처분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석성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중국 등 주변국에서 구제역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축산농가의 철저한 방역 의식을 당부하며 도내 소·염소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위해 시군, 축협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올바른 백신접종 요령 등 홍보에 힘써, 구제역 없는 청정 강원 지속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