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2024년도 세대공감사업 운영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2024년도 세대공감사업 운영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6 10:2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으로 이어지는 세대공감’ 어르신 및 청소년 참여

▲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2024년도 세대공감사업 운영
[국회일보]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은 지난 26일에 어르신 7명으로 대상으로 세대공감사업 글쓰기 수업을 2회차 진행했다.

올해는 환경을 주제로 한‘초록으로 이어진 세대공감’이란 사업명을 가지고 관내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함께한다.

먼저 어르신들이 살아오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원예를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5월경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의 글을 바탕으로 한 그림 수업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방학 기간을 활용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만나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마무리가 될 11월경 청소년과 어르신이 만든 합작품 전시는 물론 관련 굿즈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아산도서관 정명옥 관장은 “세대 간 소통과 이해의 부재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 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아산도서관에서 작게 남아 보탬이 되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세대공감사업으로 참여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