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송군, 19세 청년들‘청년문화예술패스’신청하세요

청송군, 19세 청년들‘청년문화예술패스’신청하세요

  • 기자명 김경이 기자
  • 입력 2024.03.26 10:2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송군, 19세 청년들‘청년문화예술패스’신청하세요
[국회일보] 청송군은 청년들의 문화관람 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을 3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공연, 전시 등의 순수예술 관람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중가수 및 토크 콘서트, 페스티벌, 강연 등은 제외되며 지정 예매처인 인터파크, 예스24 중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발급 후 티켓 구입 시 포인트 또는 상품권으로 사용하게 된다.

청송군 거주 19세 청년이라면 소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15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지급 방법은 국비 10만원을 1차 지급 후 지방비 5만원은 추후 지급 예정이며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신청기간은 3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신청·접수이며 올해에는 총41명에 대해 지원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은 성년에 진입한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폭넓게 경험하고 풍요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