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혈압 지금부터 관리하세요"…익산시, 건강교실 운영

"고혈압 지금부터 관리하세요"…익산시, 건강교실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6 10:4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5월, 매주 화요일·수요일 보건소에서 진행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국회일보] 익산시가 상반기 고혈압 건강교실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고혈압 건강교실은 보건소에서 오는 4~5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다.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보건소와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은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생활 습관 개선 및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과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원광대학병원영양사가 강사로 나서 기본 이론, 식단관리, 약물 종류 및 복용 주의사항, 스트레스 관리 등을 교육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고혈압은 단순한 증상이 아니라 평생 조절해야 하는 중요한 건강 문제"라며 "이번 건강교실이 고혈압 질환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