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가격·친절서비스·가격할인 YES

착한가격·친절서비스·가격할인 YES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6 10:5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당요금·바가지요금·불친절 NO

▲ 남원시청사전경(사진=남원시)
[국회일보] 남원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해 춘향제에서 논란이 됐던 바가지요금 근절에 앞장섰다.

‘제94회 춘향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연합회는 지난 25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바가지요금 근절 및 착한가격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남원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해 ‘부당요금 금지’, ‘친절한 서비스 제공’, ‘청결한 위생환경 조성’ 등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했다.

강상남 연합회장은 관내 소상공인들이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주고 있다며 남원시를 찾아준 관광객들이 바가지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민관이 합동해 바가지요금 근절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계속 추진하고 축제 기간에 부당요금 신고·접수 창고 운영, 축제장 판매부스 가격표시 이행 여부 점검 및 단속, 인근 음식점 및 숙박업소, 휴게음식업소를 집중적으로 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축제 기간에도 ‘바가지요금 근절’ 미니현수막과 어깨띠를 매고 거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