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원 지원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원 지원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6 13:0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한 근무인력의 연장근무·추가 채용 인건비 등

▲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원 지원
[국회일보] 진주시는 의사 집단행동 대응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체계에 들어간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원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재난관리기금 지원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74조에 따른 재난관리 활동의 범위에 해당함에 따라 경남도 의사 집단행동 대응 관련 재난관리기금 지원계획 발표 즉시 집행된 것으로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중증·응급진료 기능 유지와 비상진료체계 운영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의사 집단행동 장기화에 따라 의료진의 피로도 가중, 추가 사직 등 의료 위기를 배경으로 지원 항목은 ▲응급구조사, 임상병리사 등 의료기사 및 행정인력 등의 연장근무 인건비 ▲추가 채용인력 인건비 ▲응급환자 대응 자동흉부압박기 구입비 등이다.

한편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지난 3월 4일 이후로 군의관 1명, 공보의 7명이 보건복지부로부터 파견되어 근무 중이며 현재 전문의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전체 입원·외래 환자수가 대폭 감소한 상태이다.

진주시는 이번 지원금이 환자 및 병상가동률 감소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병원 경영의 활성화와 긴급 비상의료체계 운영에 활용되어 의료공백의 최소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