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성군, 청년 일자리 창출 총력…‘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

고성군, 청년 일자리 창출 총력…‘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6 13:1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업체 모집

▲ 고성군, 청년 일자리 창출 총력…‘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
[국회일보] 고성군이 청년들을 정착시키기 위한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6일간 ‘2024년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로 실시되는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자산 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 창출을 돕고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그동안 중앙부처에서 추진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는 달리, 고성군 자체 예산으로 추진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청년을 고용한 지역 업체에는 월 100만원의 인건비 지원금을 지급하고 해당 업체에서 근속한 청년에게는 근속장려금 240만원을 지급한다.

고성군 내 사업장을 두고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인 업체와 사업 개시 7년 미만인 피보험자 수 1인 이상 5인 미만 청년창업 업체라면 신청 가능하고 오는 28일부터 참여 업체를 모집한 후, 자격 요건 심사를 통해 10개 업체가 선정될 계획이다.

이후, 선정 업체는 청년 근로자를 모집·채용해 청년 근로자의 자격 요건 확인 후, 인건비 지원금 및 근속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