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도, 일본 방재 박람회 ‘RISCON TOKYO’ 참가 기업 모집

경남도, 일본 방재 박람회 ‘RISCON TOKYO’ 참가 기업 모집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6 13:2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4개 도, ‘통합 한국관’ 공동 운영…해외시장 진출지원

▲ 경남도, 일본 방재 박람회 ‘RISCON TOKYO’ 참가 기업 모집
[국회일보] 경상남도는 도내 재난안전산업 분야 제품·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 방재박람회 ‘RISCON TOKYO’에 참가할 기업을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

‘2024 RISCON TOKYO’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일본 최대의 위험관리 종합 전시회로 재해경감·보안·기업위기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남도는 행안부, 3개 도와 함께 ‘통합 한국관’을 조성해 재난안전기업의 ▲제품과 기술 전시공간 ▲ 해외 물류 운송 ▲ 통역 등 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총 30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기업전시관과 수출 상담회장 조성 등 40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해 4월 1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지난해 6월, ‘2023년 도쿄 소방방재전’에서 지진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하고 소방방재전에 참여한 도내 기업을 지원하는 등 재난안전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에 노력해왔다.

최진회 도 안전정책과장은 “일본 RISCON TOKYO ‘통합 한국관’ 운영이 국내 재난안전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