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 한동훈에 "나라 어려운데 위기에서 단합하는 것이 중요"

박근혜, 한동훈에 "나라 어려운데 위기에서 단합하는 것이 중요"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6 14:22
  • 수정 2024.03.26 14:2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윤재옥 원내대표, 유영하 변호사와 함께 사저 입구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2024.3.2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윤재옥 원내대표, 유영하 변호사와 함께 사저 입구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6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만나 '경제도 어렵고 나라가 많이 어려운데 이럴 때일수록 위기에서 뜻을 모아 단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쯤 대구 달성군에 있는 사저를 찾은 한 위원장에게 이 같은 취지로 말했다고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가 전했다.

유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한 위원장에게 국정 현안에 대해 여러 조언을 했고 특별한 당부도 별도로 했다고 한다.

박 전 대통령은 한 위원장에게 "지난 서해수호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만난 것을 언론을 통해 봤다"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번에 대구에 와서 민생토론회를 주재했는데 그때 말한 내용 중 공감이 되는 내용이 많았고 지역에 희망을 주는 이야기가 많았다"면서 "(이를) 뒷받침해 줬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특히, 박 전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최근 정국의 주요 현안인 의대 정원 문제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유 변호사가 전했다.

또한 박 전 대통령은 "전국 유세를 다니시니 건강을 잘 챙기고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한 위원장은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을 찾아뵙고 국정 전반과 현안, 살아오신 여러 이야기 (등) 굉장히 좋은 말씀을 들었다"며 "따뜻한 말씀을 해주셨고 저도 정말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윤재옥 원내대표, 정광재 선대위 대변인과 함께 박 전 대통령을 30분가량 예방했다. 박 전 대통령 측에선 유 변호사가 배석했다.

한 위원장이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 위원장은 윤 대통령과 함께 국정농단 수사를 이끌었고, 지난해 12월 비대위원장 취임 이후 박 전 대통령을 공식적으로 만난 적이 없다.

한 위원장은 지난달 2일 생일을 맞은 박 전 대통령에게 축하 난을 전달했다. 한 위원장은 당시 "박 전 대통령을 포함해 우리 사회의 원로들로부터 많은 가르침을 받고 싶다"고 했다.

한 위원장의 박 전 대통령 예방을 두고 전통 보수층 결집에 나선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참여했던 도태우 변호사에 대한 대구 중·남 공천이 5·18 폄훼 발언 논란 등으로 취소되자 전통 보수층에선 반발 움직임이 나온 까닭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부산·울산·경남(PK)을 찾아 거리 인사를 진행하는 등 보수층 표심 다잡기에 나선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