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7:5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별 맞춤형 활동으로 건강한 도시재생 커뮤니티 구축 기대

▲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국회일보] 보령시는 지난 25일 원도심 어울림센터 3층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김동일 시장과 수강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2기 도시재생대학은‘활력넘치는 공동체 활동으로 지역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팀별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송계숙 학장의 환영사, 김동일 보령시장과 보령시 도시재생 총괄계획가인 김항집교수의 축사가 있었고 이어 박정원교수의‘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제12기 도시재생대학은 특강이 3회차 진행된다는 점과 청춘팀이 개설됐다는 점에서 기존과 차별화된다.

특히 세 번째 특강은 보령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공청회로 운영해 보령 도시재생에 관한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청춘팀은 보령에 살고 있는 45세 이하의 청년으로 개인사업가가 주를 이룬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청년들의 니즈 파악을 위해 사전 워크숍을 진행했다.

개강식 특강은 전북대교수이자 건축공학박사인 박정원 교수가 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의 이해에 대해 강의했고 지도교수 및 조교의 팀별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했다.

김동일 시장은“도시재생을 통해 시민들이 모이고 만세보령 OK보령 실현을 위해애쓰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며“이번 12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건강한 커뮤니티를 구축해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되고 행복한 보령살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