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7:5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기원, 전국 최초 도 단위 농촌지도직 역량 강화 교육

▲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국회일보]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 지도사업 성과를 제고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지도 역량을 향상하고자 도내 농촌지도직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명칭은 충남을 의미하는 ‘시엔’과 ‘확장’, ‘우수한’, ‘전문가’의 약자인 ‘이엑스’를 결합해 농촌 지도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총 6개 과정 20회로 진행하며 도내 농촌지도직 약 400명이 참여해 업무 역량을 다각도로 강화할 예정이다.

개설 과정은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농촌지도 성과 리더십 △수평적 소통·코칭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 △지도사업 기획력 및 성과 관리 △농촌지도 현장 컨설팅 등 6가지다.

조직 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리더십 발휘, 수평적 소통과 코칭의 기술, 보고의 핵심 기술, 지도사업 전략 수립, 농업인 컨설팅 능력 향상 등 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여러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시작인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교육은 26∼27일 이틀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15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새로운 농촌 지도사업의 비전과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수립, 변화 관리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영 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전국 최초 도 단위 농촌지도직 역량 강화 교육은 단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설계했다”며 “인적 자원을 강화해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과 성공적인 농촌 지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