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산시, 복지급여 통합조사 분야 현장 복지상담 강화

아산시, 복지급여 통합조사 분야 현장 복지상담 강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8:0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현장 상담 슈퍼비전 체계 이어가

▲ 아산시, 복지급여 통합조사 분야 현장 복지상담 강화
[국회일보] 아산시 여성복지과 통합조사팀은 신규 공무원의 업무지침 숙지, 상담기법 습득 등 시민에게 이로운 복지서비스 제공 마인드 내재화를 통해 복지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향상하고자 3월 5회에 걸쳐 방문 상담 슈퍼비전 활동을 시행했다.

26일 5회차에서는 최저생계 유지 어려움으로 기초생활보장 급여를 신청한 2가구를 방문해 가구 소득과 재산, 부양의무자 조사 내용을 설명하고 책정되는 보장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오늘 방문 상담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 심해인, 조영은 주무관은 “과장님과 팀장님의 슈퍼비전을 통한 방문 상담 과정에서 복지대상 가구가 신청한 서비스에 대해 세심하게 설명할 수 있었다.

또한 부가적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살피고 안내하는 등 앞으로 복지 담당 공무원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여성복지과 김은경 과장은 “3월 실시한 집중 방문 상담 기간 이후에도 복지담당자 간의 슈퍼비전 체계를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며 통합조사 과정에서 방문 상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들이 적정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복지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