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영환 도지사, 제7회 서울인구심포지엄 참석

김영환 도지사, 제7회 서울인구심포지엄 참석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7 08:1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출생 증가 충북, 촘촘한 정책이 관건’ 주제 기조연설

▲ 충청북도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국회일보]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27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제7회 서울인구심포지엄에 참석해‘전국 유일 출생 증가 충북, 촘촘한 정책이 관건’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영환 도지사는 충북이 지난해 전국 유일하게 출생아 수가 증가된 비결과 출산육아수당 1천만원 지급, 전국 최초 난자 냉동시술비 지원, 임산부 예우조례 시행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출산·양육 친화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촘촘한 저출생 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서울인구심포지엄은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파이낸셜뉴스가 인구위기의 해법을 찾기 위해 금년까지 7회째 개최됐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과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 포스코 최영 기업시민실장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