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도-국조실 규제혁신추진단 간담회 개최

충북도-국조실 규제혁신추진단 간담회 개최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7 08:1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영향평가 및 아동정책영향평가 논의

▲ 충청북도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국회일보] 충북도는 27일 도청에서 열린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추진단과의 간담회에서 성별영향평가 및 아동정책영향평가와 관련해 도가 직면한 규제 개선 과제를 건의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추진단은 2022년 8월에 기업활동이나 경제활동에 대한 과도하거나 불합리한 규제의 발굴·검토·개선을 통해 정부의 규제혁신을 체계적·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국무총리를 단장으로 경제·사회 2개 분과별 전문위원, 지원국 등 총 140여명으로 출범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성평등가족정책관 사업 성별영향평가서 간소화 및 보편화 ▲복지정책과 아동정책영향평가 방법·절차 개선에 대한 건의 등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규제와 애로사항 해소를 적극 건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충북도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 실현을 위해 규제혁신이 필수적”이라며 “향후 충북도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를 걷어내도록 현장 중심 규제개혁을 중앙부처와 함께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