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목: 구로구, ‘도시제조업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제목: 구로구, ‘도시제조업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7 08:2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00만원 지원 …4월 16일까지 신청

▲ 구로구청사전경(사진=구로구)
[국회일보] 구로구가 ‘2024년 도시제조업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근무 환경이 열악한 영세한 업체에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업체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액의 90%를 지원하며 최소 10%는 업체에서 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구로구 내 사업자 등록된 업체 중 상시 근로자 수 10명 미만의 소공인 업체이고 업종은 △의료봉제 △기계금속 △인쇄 △주얼리 △수제화가 해당한다.

지원 품목은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 안전 관련 10개 △공기청정기, 냉난방기 등 근로환경 개선 관련 15개 △작업 의자, 오염 세척기 등 작업능률 향상 관련 9개이며 총 34개 품목에 대해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역경제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제출도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실태조사를 거쳐 서울시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제조업종의 노후화된 생산 설비로 인해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사업장이 많다”며 “도시제조업의 효율적인 작업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