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산업단지 관련 기반시설 지원사업 순항

예산군, 산업단지 관련 기반시설 지원사업 순항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9:0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64억원 확보

▲ 예산군, 산업단지 관련 기반시설 지원사업 순항
[국회일보] 예산군은 올해 산업단지 진입도로와 공업용수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도비 6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6억원 대비 8억원 가량 늘어난 규모이며 응봉면 증곡리 및 오가면 월곡리 일원에 추진중인 예산제2일반산업단지 기반시설 사업이 지난해 착공했고 고덕면 지곡리 일원에 조성중인 예당2일반산업단지와 고덕면 상몽리에 조성중인 예산 신소재일반산업단지 사업의 기반시설 지원사업이 금년도 착공단계에 가까워진 결과라는 설명이다.

산업단지 기반시설 지원사업에는 진입도로 개설 및 공업용수 지원 등이 있으며 진입도로는 전액 국비, 공업용수는 전액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된다.

군은 총 3개소, 5개 사업에 총사업비 446억원을 투입해 예산제2일반산업단지, 예당2일반산업단지, 예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사업에 따른 진입도로 및 공업용수 사업을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특히 예산제2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와 공업용수 사업을 모두 지난해 착공해 추진 중이며 예당2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공업용수 및 신소재일반산단 공업용수 지원사업은 지난해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해 올해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업단지 진입도로와 공업용수 지원사업은 원활한 물류수송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원활한 용수공급으로 분양원가 절감을 통해 우량기업 유치는 물론, 주변 지역 생활여건 개선과 지역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관내 산업단지가 조기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통·용수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