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문화누리카드로 다양한 혜택 즐기세요”

예산군, “문화누리카드로 다양한 혜택 즐기세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9:1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볼링장, 예산시네마 등 여러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국회일보] 예산군이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사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도부터 기존 11만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 지원되며 지원 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다.

카드 발급 대상자는 11월 30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이용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문화누리카드 발급자는 자동으로 금액이 충전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모든 영화, 전시, 공연, 문화 체험, 도서 등 문화예술 분야 및 체육시설 및 용품, 시외버스·철도, 여행사, 관광지, 숙박, 온천 등 체육·관광 분야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관내 사업자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가맹점 등록안내를 참고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군청 또는 충남문화관광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및 해당 주소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도시와 달리 사용처가 부족해 지원금 사용에 어려움이 있어 올해는 축제와 연계해 신규 가맹점을 발굴하는 등 대상자들이 다방면으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