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제5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완료

예산군, 제5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완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9:1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촘촘하고 상시적인 복지안전망 구축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가동

▲ 예산군, 제5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완료
[국회일보] 예산군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192명을 새롭게 위촉하면서 올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읍면 민간위원장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새롭게 구성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2년간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등 주민의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간담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으며 읍면 협의체 활성화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제로를 통한 모두가 행복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읍면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읍면별 특화사업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