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동군, ‘건강 100세 행복마을 만들기’ 건강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영동군, ‘건강 100세 행복마을 만들기’ 건강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7 09: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동군청사전경(사진=영동군)
[국회일보] 충북 영동군은 지난 27일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건강 100세 행복마을 만들기’ 건강지도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건강 100세 행복마을 만들기’ 마을 주민들이 외부 강사 도움 없이 주민 스스로 마을 안길 걷기 등을 진행하는 지역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다.

건강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은 ‘건강 100세 행복마을 만들기’사업의 본격적인 수행에 앞서 건강지도자의 역량을 높이고자 권훈겸 대한바른걷기협회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은 건강지도자의 역할, 과학적 운동방법과 보행진단, 다양한 걷기 실습교육 등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을 받은 건강지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효과적인 신체활동과 걷기 운동방법을 지도하고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건강 리더 역할을 하게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주민 스스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민들이 알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