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성개발 양태호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500만원 금산군 기부

㈜태성개발 양태호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500만원 금산군 기부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7 09:4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금산군에 남다른 애정⋯올해 첫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기부

▲ ㈜태성개발 양태호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500만원 금산군 기부
[국회일보] ㈜태성개발 양태호 대표는 지난 26일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500만원을 금산군에 기부했다.

양 대표는 금산군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기 위해 금산군 희망나눔곳간을 후원하는 등 금산군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올해 첫 고향사랑기부제 최고한도액 기부로 양 대표는 금산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환담 자리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금산군의 발전을 기원하며 박범인 금산군수와 함께 기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군의 발전을 위해 기부에 동참해 주신 양태호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최고한도액 기부를 계기로 고향사랑을 위한 기부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이외의 광역, 기초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금은 취약계층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 등에 활용된다.

개인이 현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 공제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