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0:3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에 6개월 실거주 임산부 대상, 4월1일 접수

▲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국회일보] 인천 동구는 다음달부터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청자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시와 동구가 함께 마련했다.

임산부 교통비는 인천e음 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인천e음 택시요금이나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은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년이다.

신청 대상자는 4월1일 신청일 기준 인천시 6개월 이상 실거주한 임산부로 올해 1~3월 출산했거나, 4월에 분만 예정인 임산부가 1차 대상이다.

5월부터는 임신 12주 이상 임신부와 출산 후 1개월 이내 출산부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온라인으로 할 수 없다면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출산가정에 경제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구는 출산뿐 아니라 보육 시설 확대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