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동구, 민방위 사이버 교육 4월부터 실시

인천 동구, 민방위 사이버 교육 4월부터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0: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동구, 민방위 사이버 교육 4월부터 실시
[국회일보] 인천 동구는 2024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4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3년 차 이상 민방위 대원이다.

민방위 대원 중 1~2년차는 4시간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3년차 이상은 사이버교육 2시간, 5년차 이상은 사이버 교육 1시간 또는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한다.

사이버교육은 4월 11일~11월 30일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해 1~2시간 과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은 3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및 민방위대장 등 3천600여명이며 교육이수 여부는 민방위 생활안전 상식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구 관계자는 “3년차 이상 모든 대원이 민방위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교육 참여가 어려운 민방위대원에 대해서는 서면 교육을 통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재를 수령한 후 30일 이내 과제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