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익산청소년자치공간 '다꿈', 다채로운 활동 시작

익산청소년자치공간 '다꿈', 다채로운 활동 시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0:5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동아리, 기자·제과제빵·바리스타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국회일보] 익산시가 청소년들이 많은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영등동에 조성한 청소년자치공간 '다꿈'이 올해도 다채로운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새학기를 맞아 '다꿈'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다꿈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소년 독서 동아리 독서누리 △우리 동네 릴스 찍기 △청소년 플로깅 문화의 날 △청소년 기자아카데미 △청소년 성문화 체험 교육 △제과제빵 아카데미 △정신건강 교육 프로그램 △리사이클 수공예 △바리스타 아카데미 등이 있다.

익산시는 프로그램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동아리 등 자치 기구 활동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청소년 기자단, 작가단, 영상미디어, 바리스타, 자원봉사, 만화 자치 기구 등이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익산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누구든지 '다꿈'에 방문해 휴식, 놀이, 문화, 학습 등을 위한 쉼 카페 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