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창군, 2024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시행

순창군, 2024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시행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1:3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창군, 2024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시행
[국회일보] 순창군이 오는 4월부터 2024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를 실시해 훼손되거나 망가진 지적기준점을 재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적기준점은 측량의 정확도를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지점을 측량기준에 따라 측정하고 좌표 등으로 표시해 측량 시에 사용되는 점이다.

보통 지적기준점 망실·훼손은 도로 포장, 상하수도 굴착, 지하시설물 교체 등 각종 공사가 원인이며 지적기준점을 훼손한 행위자는 재설치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이번 조사는 지적삼각점 1점, 지적삼각보조점 12점, 지적도근점 1,346점, 총 1,359점에 대해 훼손 및 망실 상태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지적기준점을 재설치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지적기준점이 부족한 지역에는 새로운 기준점을 설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일제조사를 통해 발견된 망실·훼손된 기준점은 신속히 재설치해, 지적측량의 정확성 및 경계분쟁 사전 예방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