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군보건소, 군민 건강을 위해 직접 찾아갑니다

강화군보건소, 군민 건강을 위해 직접 찾아갑니다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1:5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동건강부스 운영… 주민 큰 호응

▲ 강화군보건소, 군민 건강을 위해 직접 찾아갑니다
[국회일보] 강화군이 군민 건강증진과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건강부스를 연중 운영한다.

찾아가는 보건소라 불리는 이동건강부스를 통해 주민들은 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수치 측정 등을 측정하고 만성질환으로 의심될 시에는 의료기관을 연계받을 수 있다.

더불어, 구강보건 및 감염병, 심뇌혈관질환, 금연, 치매, 정신건강 등 보건소 내 타 사업과 연계해 진행되어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동건강부스는 현재 강화읍 35개 경로당에서 운영 중이며 오는 4월부터는 강화군 장애인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행복센터, 국민체육센터 등을 방문한다.

강화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으로 관내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