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군, 뚝딱뚝딱 ‘셀프 집수리 교육생’ 모집

강화군, 뚝딱뚝딱 ‘셀프 집수리 교육생’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1:5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까지 신청 마감

▲ 강화군청전경(사진=강화군)
[국회일보] 강화군이 오는 5일까지 셀프 집수리 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자활 수리 능력을 배양하고 양성된 이수자를 자원봉사 등 집수리 인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화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간단한 기본 공구 사용법부터 도배·장판, 타일 전기 스위치·콘센트 교체 등 집수리 기초교육으로 구성되며 교육 일정은 오는 4월 17일~5월 10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강화군청 별관 2층 도시개발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집수리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주거지 환경개선을 위한 관리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