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 통신환경 개선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 통신환경 개선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2: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 통신환경 개선
[국회일보] 부평구는 원적산 정상에 통신중계기를 설치, 원적산 일원의 통신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원적산 정상부는 평소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하지만 인근 등산로 등 일부 지역에서 휴대전화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구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지역이다.

이에 구는 지난해 6월에 통신사에 원적산 통신 개선 협조공문을 발송했고 LG유플러스가 전체 사업비를 부담해 통신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구는 토지사용 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는데 협조해 올해 1월 통신시설이 조기에 설치되도록 도왔고 품질테스트 이후 이번 달 개통을 완료했다.

구는 등산로 통신 불통지역 해소로 많은 구민들이 안심하고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통신 불통지역을 없애는 것은 구민의 편의는 물론 안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산림 이용 편의 및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LG유플러스가 설치한 정상부 통신시설 관리용 감시카메라를 산불감시 등에 활용할 예정으로 산림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