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2024년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실’ 운영

계양구, 2024년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실’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2:2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양구, 2024년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실’ 운영
[국회일보]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청소년의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밀착형 민방위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도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실’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재난 취약계층인 미성년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이론 중심 교육이 아닌 체험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올해 교육을 신청한 안남고등학교 등 4개교에서 9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29일부터 7월 17일까지 4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안전전문 기관을 연계해 ▲응급처치 분야, ▲소방안전 분야로 실시된다.

특히 계양구는 내구연한이 경과한 화생방 방독면을 바로 폐기하지 않고 직접 착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용도로 활용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위급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여 더욱 안전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