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2024년 효드림복지카드 지원 사업 추진

계양구, 2024년 효드림복지카드 지원 사업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2:2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계양구청사전경(사진=계양구)
[국회일보]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2024년 효드림복지카드 지원 사업’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효드림복지카드 지원 사업’은 75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어르신에게 10만원 상당의 효드림 복지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액은 지역화폐인 ‘e음카드’에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지급함으로써, 노인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충전액은 인천 지역의 건강, 식사, 위생관리, 여가활동, 전통문화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신청 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한 ‘e음카드’가 있다면 기존 카드 활용이 가능하다.

대리 신청 시에는 위임장,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 명의 ‘e음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또한 고령의 어르신 대상자이면서 지난연도 신청자의 경우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로 간단히 자격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를 확대해 350명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75세 이상 복지 대상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