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암군, 중·고 학생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영암군, 중·고 학생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2:3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6/12일 8개 학교 280여 학생 자신과 친구 생명 지킨다

▲ 영암군, 중·고 학생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국회일보] 영암군보건소가 4/5~6/12일 8개 중·고등학교에서 학생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생명지킴이’란 극단적 선택의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빠르게 인식하고 지속적 관심으로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이 자존감을 높여 스스로를 지키고 주변 친구의 생명도 보호하도록 마련된 자리. 도포중학교를 시작으로 영암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틴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으로 생명지킴이의 역할과 중요성, 주변 자살 위험신호 파악 및 전문가 도움 의뢰 절차 등을 전한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정서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 자기 정신건강을 스스로 챙기고 주변 사람들의 위험도 감지해 알릴 수 있도록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