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

의왕시,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4:2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시청사전경(사진=의왕시)
[국회일보] 의왕시는 ‘2024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휴게시설이 없거나 시설 노후로 휴게시설 신설 및 개선이 필요한 관내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중소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선정기관의 사업 성격에 따라 지원 금액의 5 ~ 20% 별도의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이번 사업은 휴게시설 설치 및 개선 공사 위주로 지원하며 물품은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 시설물품에 한해 지원한다.

또한, 부수적으로 필요한 물품은 휴게시설 개선에 수반되어 구입하는 물품에 한해 가능하고 단순 소모품 등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오는 4월 12일까지 의왕시 기업일자리과로 접수하면 되고 이후 현장 확인 및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장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면서도 열악한 휴게시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노동자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