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어린이박물관, 2024년 첫 기획전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오픈

고양어린이박물관, 2024년 첫 기획전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오픈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4:3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세계를 마음껏 펼쳐보는 예술 체험 시간 만나볼 수 있어

▲ 고양어린이박물관, 2024년 첫 기획전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오픈
[국회일보]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오는 4월 2일부터 3층 예술놀이터 전시장에서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을 선보인다.

에르베 튈레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볼로냐아동도서전의 라가치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아동 그림책 작가이다.

1994년 그림책 작업 시작 이후 약 80권 이상의 책을 발간하며 특히 2010년 ‘책 놀이’ 발표와 함께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그는 전 세계를 누비며 독자와 관람객, 대중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 창작 세계를 구현해오고 있다.

일상의 단순한 순간에서 마법같은 예술 공간을 만들어내는 에르베 튈레의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은 ▲작가 소개 및 ▲책의 예술가, ▲소리와 움직임, ▲선, 동그라미, 낙서 얼룩 등 네 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에르베 튈레 책 예술 작품들의 기반이 된 ‘혼동하지 마요’부터 어린이 그림책의 혁신적인 작품으로 손꼽히는 ‘책 놀이’, 동그라미와 얼룩의 모양만으로 색의 다채로운 변화를 그려낸 ‘색색 깔깔 놀이’ 외 ‘툴루투투’, ‘손 춤’ 등 다양한 주제로 약 1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전시 오픈과 함께 전시연계 워크숍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감상과 이해를 바탕으로 나도 예술가가 되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눈을 감고 그림을 그리며 아이디어를 맘껏 펼쳐보는 등 에르베 튈레를 따라 나만의 창작 활동시간을 경험해볼 수 있다.

전시연계 워크숍 프로그램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전시 및 워크숍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누리집 또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도 개최한 바 있는 권위 있는 해외 작가의 우수 전시를 고양시 어린이박물관에도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모두가 나이와 성별 등 장벽과 편견 없이 서로의 시각을 이해하고 바라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