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고장 바로알기, 초등진로직업체험 11개교 접수 완료

우리고장 바로알기, 초등진로직업체험 11개교 접수 완료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7 14:5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학교 연계 프로그램

▲ 우리고장 바로알기, 초등진로직업체험 11개교 접수 완료
[국회일보]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우리고장 바로알기 “내 고향 거제”와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 프로그램을 3월까지 참가학교를 모집해 관내 초등학교 총 11개교가 신청했다.

우리고장 바로알기 “내 고향 거제”는 초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내 역사와 환경을 주제로 한 야외 체험활동으로 총 7개교가 신청했다.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는 청소년기의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고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개교가 신청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특성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교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마다 많은 학교들이 신청하는 것을 증명하듯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학교와 연계한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시와 학교,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