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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로 제격’제천 얼음딸기 활용 기념품 출시

‘선물로 제격’제천 얼음딸기 활용 기념품 출시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7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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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딸기 활용 테린느, 딸기샌드, 초콜릿 등 총 3종 출시

▲ ‘선물로 제격’제천 얼음딸기 활용 기념품 출시
[국회일보] 제천시와 충청북도가 개발한 제천 얼음딸기 관광상품의 상품화가 완료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상품은 ‘딸기 테린느’, ‘생딸기 샌드’, ‘제천 10경을 품다 딸기 초콜릿’ 등 총 3종으로 제천맛집 2기 베이커리 카페 부성당에서 생산 및 판매한다.

딸기 테린느는 부드러운 쿠키와 딸기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고급 디저트다.

제천 얼음딸기를 상징하는 모양에 맛과 식감이 뛰어나고 보관이 편리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는 평이다.

생딸기 샌드는 생딸기가 통째로 들어간 크림샌드로 딸기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일품이다.

특히 계약재배를 통해 사계절 내내 딸기를 수급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춰 언제든지 생딸기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를 갖췄다.

딸기 초콜릿은 슈가파우더로 제천 10경 캐릭터를 그려낸 초콜릿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맛을 표방한다.

다크초콜릿 내부에 딸기 잼을 넣어 독특하면서도 상큼한 맛과 식감을 전한다.

여기에 매장 방문시 제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제시하면 5%의 추가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부성당 임정희 대표는 “제천 특산품인 얼음딸기 소비를 확대하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관광객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발전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2023년 충북도가 주관한 ‘충청북도 대표 관광상품 개발 지원사업’공모에 제천시가 선정되며 추진됐다.

향후 마케팅 및 판매 추이에 따라 제천 전 지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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