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에 21개 사업 선정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에 21개 사업 선정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5:4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에 21개 사업 선정
[국회일보]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2024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할 21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남동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공모 신청한 34개 단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2차 면접 심사와 남동구 마을만들기 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4개 분야에서 21개 공동체 및 활동가를 최종 선정했다.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공동체 및 활동가는 마을 가꾸기 6개, 마을공동체 형성 8개, 활동 4개, 마을활동가 3명 등으로 오는 11월까지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남동구에서만 추진되고 있는 ‘마을 가꾸기’ 분야는 마을 환경·경관 개선 특화사업으로 간석2동 ‘우리동네 새로고침, 3GO운동 실천단’ 공동체 등 6개 공동체가 선정됐다.

남동구 마을만들기 위원회 위원장인 한기용 남동구 부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마을이 주민 주도로 변화해나가고 주민 기반의 네트워크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남동구 마을 환경 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