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재난관리체계 다변화로 시민 안전체감도 높인다

인천시, 재난관리체계 다변화로 시민 안전체감도 높인다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5:4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 2024년 제1차 안전관리위원회 기획정책분과 회의 개최

▲ 인천광역시청전경(사진=인천광역시)
[국회일보] 인천광역시는 3월 2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제1차 안전관리위원회 기획정책분과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안전과 재난 대책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인천시의 현재 안전 및 재난 대비 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폐쇄회로TV 통합관제센터 운영 및 스마트 재난안전상황시스템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재난 영상 및 데이터 연계 확대 계획 등을 중점 검토했다.

시는 올해 저화질 CCTV를 고화질로 우선 교체하고 신규 설치를 확대한다.

장기적으로는 개별 운영되는 다양한 재난관리시스템 데이터를 인천시 재난안전상황시스템에 연계함으로써 재난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공중이용시설 안전관리 방안과 산업안전대진단 홍보 협조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김성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재난안전 상황관리 체계의 효율화를 위해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지역 재난안전 거버넌스 구축과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기존 안전관리위원회를 기획정책·사회재난·자연재난 등 3개 분과로 나눠 구성했다.

분과별 정책 뿐만 아니라 지역의 재난안전 이슈 및 위험 요소를 적극 발굴·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논의를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