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민원 처리 공무원 소통 간담회 ‘직원신문고’ 개최

음성군, 민원 처리 공무원 소통 간담회 ‘직원신문고’ 개최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7 15:4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국회일보] 음성군은 27일 ‘군수님과 함께하는 직원신문고’라는 제목으로 민원 처리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현장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한 자리로 법정 민원 최다 건수, 국민신문고 민원 최다 건수를 맡고 있는 담당자와 해당 팀의 팀장이 참석해 애로사항과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방안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날 참석한 공무원들은 허심탄회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민원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그에 따른 고질적이고 반복적인 악성 민원도 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공무원 보호 방안이 부족한 상황 등 현실적인 애로사항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조병옥 군수는 민원 처리 공무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 노고를 위로하는 한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음성군의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간담회에서 진행된 내용에 대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이런 시간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