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작구, 지역 경제 되살리는 버팀목… 2117억원 신속 집행

동작구, 지역 경제 되살리는 버팀목… 2117억원 신속 집행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7 15:5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경제 활성화 기여 사업▲10억원↑투자사업 등 중점 관리 대상 사업 총 95개선정 등

▲ 동작구청사전경(사진=동작구)
[국회일보] 동작구는 적극적인 재정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2024년 상반기 신속 집행’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올해 상반기 신속 집행 목표액을 대상액 3천 528억원의 60%인 2천 117억원으로 정했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설정한 목표율 54.3%를 초과한 수치로 구는 속도감 있는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구는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비·생산·고용 증대 부문의 ▲구민 경제 활성화 기여 사업 ▲상반기 집행 가능 및 이월사업 ▲10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 등 총 95개, 1천 236억원 규모로 선정해 집행률을 중점 관리한다.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은 ▲방범용 CCTV 설치 ▲황톳길 조성사업 ▲마을버스 BIT 설치 ▲도림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 등으로 신속 집행을 통해 구민 숙원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상반기 목표액 달성을 위해 기획예산과, 재무과, 감사담당관 등 관련 부서들로 구성된 ‘신속 집행 추진단’을 운영한다.

신속 집행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해, 중점 관리 사업의 계약심사 기간 및 집행 절차 단축을 추진하고 정책 실적이 부진한 사업예산은 대책을 논의하는 등 체계적인 집행률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한편 구는 올해 예산을 역대 최대 규모인 8천 554억원으로 확정하고 ‘최고 가치 도시, 동작’을 목표로 행정적·재정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지속적인 고물가·고금리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마중물로 상반기 신속 집행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재정정책을 통해 구민들이 염원했던 숙원사업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