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군, 신규농업인 체류 활성화 영농교육 교육생 모집

함평군, 신규농업인 체류 활성화 영농교육 교육생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6:4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별 집중 기초 교육으로 안정적 정착 유도

▲ 함평군청사전경(사진=함평군)
[국회일보] 전남 함평군이 귀농인 및 청년 신규농업인의 안정적 장착과 지역 체류 유도를 위해 체류활성화 품목별 영농교육 교육생을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영농 교육은 5개 품목에 대해 품목별로 5회 교육을 진행하며 주로 선도 농가의 농장에서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과 농촌 생활에 필요한 실용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 교육이 초보 농가의 희망 작목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농업 현장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고향 농촌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