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군, 호남고속철도공사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무더기 적발

무안군, 호남고속철도공사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무더기 적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7 16:4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건 위반 사항 처분…건설사업장 관리 감독 강화로 주민 건강 관리 총력

▲ 무안군, 호남고속철도공사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무더기 적발
[국회일보] 전남 무안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호남고속철도 2단계 공사 현장 일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일제단속해 총 13건 위반 사항을 행정처분했다.

이번 단속은 봄철 황사 등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 건강이 우려되는 가운데, 대형공사장 등 비산먼지 발생원에 대한 지도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호남고속철도공사 관련 시공업체 6개소와 협력업체 11개소 등이었다.

점검결과 ▲야적 물질에 대해 일부 방진 덮개 미설치 ▲방진벽 높이보다 높게 야적해 비산먼지 억제시설을 제대로 갖추지 않음 ▲성상별로 분리보관해야하는 건설폐기물을 혼합보관 등 총 20여 건을 적발했으나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 중대한 13건은 행정처분 하기로 했다.

군은 이번에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 철도공사 발주처인 국가철도공단에 위반 내역을 통보하고 철저한 현장 관리 감독을 요구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대형 건설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감독 강화로 주민의 건강관리와 환경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단속이 주민 피해 등 환경관리는 소홀한 채 눈앞에 이익만 좇는 업체들에 경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