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체조 따라 하고 음악 줄넘기 넘고”… 종로구, 생활체육 프로그램 다채

“건강체조 따라 하고 음악 줄넘기 넘고”… 종로구, 생활체육 프로그램 다채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8 07:0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체조교실, 골프교실, 음악줄넘기 등 12가지 생활체육프로그램 진행

▲ “건강체조 따라 하고 음악 줄넘기 넘고”… 종로구, 생활체육 프로그램 다채
[국회일보] 종로구가 관내 공원과 자치회관, 초등학교 등에서 이달부터 12월까지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

구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함으로 올해 총 12가지 다채로운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표적 예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아침마다 낙산·숭인·와룡공원 진행하는 ‘건강체조교실’을 들 수 있다.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강사의 지도에 따라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숭인공원은 6시, 와룡공원과 낙산공원은 7시 각각 시작한다.

2022년 첫선을 보인 ‘골프교실’과 관내 초등학생 대상 ‘음악줄넘기’ 또한 구민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도 계속된다.

골프교실은 매주 토요일 종로골프장에서 음악줄넘기는 독립문초등학교와 청운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어르신을 위한 ‘약손요법’과 ‘게이트볼교실’도 주목할 만하다.

약손요법은 상록경로당과 온고회경로당에서 게이트볼은 원서공원에서 참여하면 된다.

이외에도 종로구는 4~12월 무악동 다목적 소운동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축구교실’, ‘풋살교실’ 역시 진행 예정이다.

선착순 20명을 모집 중이며 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관광체육과 생활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는 “주민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종로 곳곳에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