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로구로 벚꽃 구경 오세요” 구로구 안양천, 도림천 제방길 벚꽃 명소로 각광

“구로구로 벚꽃 구경 오세요” 구로구 안양천, 도림천 제방길 벚꽃 명소로 각광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8 07:2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천, 도림천 주변 왕벚나무 1,677그루…4월 초 개화 예상

▲ “구로구로 벚꽃 구경 오세요” 구로구 안양천, 도림천 제방길 벚꽃 명소로 각광
[국회일보] 구로구가 4월 초 벚꽃 개화 시기를 앞두고 안양천, 도림천 등 관내 벚꽃 명소 홍보에 나섰다.

구로구 안양천, 도림천 제방길에는 왕벚나무 1,677그루가 식재돼 있어 서울의 벚꽃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구는 이곳을 찾는 상춘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4년간 산책로 정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신정교부터 신도림역까지 단절돼 있던 도림천 제방길을 연장하고 폭을 넓혀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따뜻해진 날씨에 맞춰 하천 정화 활동도 마쳤다.

벚꽃 개화기간이 끝난 후에는 수목 전수조사를 실시, 하자 수목에 대한 정비 작업을 실시해 매년 더 풍성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벚꽃은 피어 있는 시기가 짧은 만큼 미리 개화 시기를 알아두고 봄의 정취를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