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촌동, 민관협력 저소득 가구에 무료 안경 지원

종촌동, 민관협력 저소득 가구에 무료 안경 지원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3.28 07: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다비치안경-종촌동, 관내 50가구에 시력검사·무료 안경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청사(사진=세종특별자치시)
[국회일보]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이 28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안경지원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다비치안경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과 종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눈 건강을 돌보지 못한 저소득 가정을 위해 함께 마련했다.

다비치안경체인 충남지부 점주들로 구성된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지역을 순회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 대상자는 종촌동 관내 저소득 50가구로 시력검사와 함께 안경을 무료로 지원했다.

제작된 안경은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된다.

행사를 주관한 홍경표 다비치안경 세종아름점주는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이 세종에서 활동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기회가 된다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희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종촌동의 이웃들이 더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 봉사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