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특례시, 다음달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

용인특례시, 다음달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07: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염소 등 사육 농가 320호 1만8600여두 대상

▲ 용인특례시, 다음달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
[국회일보] 용인특례시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 다음달 소, 염소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예방백신 일제 접종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육농가가 키우는 320호 1만8600여마리의 소와 염소가 대상으로 예방접종 후 4주가 지나지 않았거나 출하 예정 2주 이내, 7개월 이상 임신한 소 중 사육 농가에서 접종 유예를 신청한 경우는 제외된다.

일부 농장주들이 접종에 소홀하거나 일부 개체의 접종이 누락되면 구제역 차단방역 관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접종은 시가 위촉한 공수의사 3명이 담당한다.

시는 매년 4월과 10월 소·염소에 대한 구제역 일제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백신접종 4주 항체 모니터링 검사에서 항체 형성률이 기준치 미만인 농가는 최대 1000만원 과태료 처분이나 백신 재접종 등 행정조치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철저한 접종만이 구제역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며 “반드시 일제 접종 기간 내에 접종할 수 있도록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