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산흰돌유치원, 찾아오는 전래놀이 진행

아산흰돌유치원, 찾아오는 전래놀이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08:2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래놀이의 즐거움에 흠뻑 빠졌어요”

▲ 아산흰돌유치원, 찾아오는 전래놀이 진행
[국회일보] 아산 흰돌유치원은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신체 발달을 돕기 위해 3월과 9월에 ‘찾아오는 전래놀이’를 계획했다.

그리고 이번 3월 26일과 3월 27일에 첫 번째 전래놀이가 유치원 어울림터에서 진행됐다.

먼저, 유아들은 전래놀이 활동가분께 전래놀이의 의미와 종류에 대해 배워 보았으며 연령별 수준에 맞춰 전래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

꼬리 잡기, 2인 1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까막 잡기, 신발 뺏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를 직접 경험해 본 아이들은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이런 놀이를 생각해낸 거지? 대단한 것 같아.”하며 전래놀이의 즐거움에 흠뻑 빠졌다.

전래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규칙을 지키며 역할 이행, 양보, 공정 등의 사회적 기능과 태도를 배울 수 있었으며 그 안에서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

그뿐 아니라, 신나게 친구들과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해소했고 친사회적 기술까지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음 9월에 진행될 두 번째 전래놀이에서도 유아들이 이와 같은 즐거움과 배움을 얻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