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수원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08: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기업을 위한 새판짜기…수원기업새빛펀드가 투자할 기업을 찾는다

▲ 수원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국회일보] 수원시가 수원기업새빛펀드와 연계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을 열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은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8일까지 1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IR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치를 홍보하는 활동이다.

‘수원.판’이라는 이름에는 수원시가 투자 유치의 판을 열고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청 기업 중 서류평가를 거쳐 7개 사를 선정해 ▲BM 진단 ▲IR Deck 디자인 고도화 ▲피칭 컨설팅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멘토링을 마친 기업은 5월 7일 개최 예정인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본행사에서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벤처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업의 IR 발표와 투자자의 평가, 일대일 투자 상담이 이뤄지며 투자자는 우수기업에 대해 투자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은 수원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수원기업 IR데이’를 검색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조성한 3058억원을 투자할 기업을 찾고 있다”며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으로 유망기업들이 더 많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투자유치 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